반응형

켈리 최 회장님의 유튜브 채널

켈리 최 회장님의 사회초년생을 위한 돈 관리 조언

 평소 켈리 최 회장님의 유튜브 채널을 즐겨본다. 켈리 최 회장님은 사업실패로 10억 빚을 진 적이 있다. 엄청난 빚의 무게에 대한 압박감을 이겨내고 다시 사업을 시작하여 5년 만에 평생 써도 못쓸 부를 이루셨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업, 돈 관리, 마인드, 인간관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조언도 해주시고 있다. 배울 점이 너무나 많은 분이라 시간이 날 때마다 어떤 좋은 말씀을 해주시는지 찾아본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돈 관리에 관한 조언을 해주셨다. 사회초년생 돈 관리에 관한 조언이지만 사회초년생이 아니더라도 돈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참고하면 좋을 유용한 꿀팁이라 공유해본다.

 

다들 돈 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켈리 최 회장님은 일단 1억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통장을 6개로 나누는 것을 추천하셨다. 나도 평소에 대충 통장을 몇 개로 나누어서 관리를 하기는 하는데...... 6개로 나누어 본 적은 없다. 2~3개 정도로 나누었다. 통장을 나누긴 했는데 돈 관리가 생각보다 어렵다. 내가 하고 있는 통장관리 방법이 효율적인 것인지 의문이 들곤 한다. 

부자들은 돈 관리를 대체 어떻게 하고 있는지 너무 궁금하지만 주변에서 그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다. 주변에 돈 관리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지인이 별로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상황 또한 나와 비슷할 것이다. 주변에 돈 관리에 관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지인이 없을 것이다. 그렇기에 켈리 최 회장님처럼 진짜 돈을 버는 방법을 알고, 돈을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이 해주는 조언은 매우 귀하다.

 

우선, 켈리 최 회장님이 추천하는 20대 혹은 사회초년생 돈 관리법은 1억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하되,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해 자기 계발에 투자를 꼭 같이 하는 것이다. 종잣돈을 모으는 과정이라고 해서 나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한 투자에까지 돈을 아끼는 것은 금물이다. 돈을 모으면서 성장을 위한 자기 계발에도 꼭 투자를 해야 한다.

 

1억 모으려면, 우선 통장을 6개로 나누어서 관리할 것!

 

사회초년생 돈 관리뿐만 아니라 1억 모으기를 목표로 정한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돈 관리 조언이다. 1억 모으기가 목표라면 통장을 6개로 나누어서 관리한다.

 

1. 공과금 통장 - 각종 공과금과 세금 등을 위한 통장.

2. 생활비 통장 - 직불 카드와 연결하여 한 달 생활비로 정한 금액의 한도를 절대로 초과해서 쓰지 않는다.

3. 자기 계발 통장 - 수입의 최소 10~20%는 나의 성장을 위해 지출한다.

4. 투자 통장 - 수입의 10~30%를 투자를 위해 지출한다.

5. 비상금 통장 - 경조사나 예상치 못한 사고 시에 저축 통장에 있는 돈을 깨지 않기 위한 목적.

6. 단기 목적 통장 - 여행 또는 생활비 외에 지출이 필요한 상황을 대비한다.

 

이렇게 통장을 용도에 따라 6개로 나누어서 관리하면 특별히 큰 노력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체계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게 된다. 역시 시스템을 만드는 전문가답다. 돈 관리조차도 자동 시스템을 만들어서 특별히 신경 쓰고 애쓰지 않아도 돈을 자동으로 모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관리하시고 있다.

 

 

그 외에도 유용한 조언이 몇 가지 더 있다.

 

-월급의 10%는 매달 주식통장에 넣는 것을 추천한다. 나의 소중한 노후자금이라 생각하고 장기적으로 보고 산다. 무슨 일이 있어도 이 돈을 절대로 쓰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보면 매달 10%씩 주식을 사서 모았을 뿐인데도 큰 자산이 되어있다. 그러니 반드시 월급의 10%의 금액은 장기를 보고 투자해야 한다. 절대 꺼내 쓰지 않는다.

 

-1억을 모으기 전까지는 위험한 주식이 아닌 안전한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할 것을 명심 또 명심한다. 투자로 큰돈을 벌어 보겠다는 욕심을 내는 것보다 원금을 지키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한 시기이다.

 

-시드머니를 모으는 중이라면 시드머니가 1억이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우선 작은 돈으로도 투자를 시작할 할 것을 추천한다.

 

-켈리 최 회장님은 투자 통장의 자산을 부동산 30%, 주식, 채권  30%, 현찰 보유 30% 정도의 비율로 유지하신다. (3분의 1 정도의 비율로 나누어서 관리를 하고 계신 듯하다.) 이렇게 비율을 정하고 관리해야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저축해둔 돈을 쓰지 않고 지킬 수 있다. 또 좋은 투자 기회가 생겼을 때 투자할 수 있는 현찰이 있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다.

 

 

 

***** 이 글은 켈리 최 회장님의 유튜브 채널 KELLY CHOI의 "소액이면 더 하세요" 통장의 2000만 원이 빠르게 1억 되는 과정 영상을 참조하여 작성했습니다. 나머지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켈리 최 회장님의 유튜브 채널을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