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모틀맨1

상상력을 실험해 보라

「임모틀맨1」은 네빌 고다드가 생애 거의 마지막에 한 강의들을 모아 출간한 책이다. 우리 모두는 자신의 상상력을 실험해볼 수 있다. 지금 당장 나의 모습을 내가 원하는 모습이 된 것으로 상상하는 것이다. 원하는 모습이 된 나는 어떤 느낌을 느끼며 살아갈까? 이 느낌을 잡아내서 상상의 회로를 돌려야 한다. 우리는 보통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현실의 상황에 따라 반응하고 있다. 내 주변 상황에 따라 나의 느낌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의 느낌이 나의 운명을 결정짓는다. 내가 지금 느끼고 있는 감정에 따라서 그 감정에 맞는 미래가 현실세계에 펼쳐지는 것이다. 우리 인간은 보통 이것을 반대로 하며 살고 있다. 내 통장에 지금 수십억 원이 있다면 기분이 분명 좋을 것이다. 생계를 위해 평생 억지로 일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이 들면서 자유로운 기분이 들 것이다. 내가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을 모조리 해볼 수 있는 자유가 생겼다! 상상만 해도 짜릿한 느낌이다. 수십억 원을 가졌다면 이런 느낌이겠지라고 생각만 하지 말고 지금 당장 가진 듯이 느껴보자. 이 기분, 이 느낌을 잡아내어 느껴주면 곧 당신의 상상이 현실로 창조될 것이다. 당신이 지금 원하는 사람이 되었다면 어떤 느낌을 느낄까? 상상력을 총동원해서 이 느낌을 잡아내어 마치 옷을 입듯이 두르고 다니라. 당신의 느낌과 상상력으로 인한 이 분위기는 곧 이 상태를 현실세계에 창조해낼 것이다. 네빌 고다드의 거의 모든 강의에서 그는 상상력의 중요성에 대해서 끊임없이 강조한다. 네빌 고다드 그 자신이 직접 여러 번의 실험을 통해 이 창조의 핵심이 느낌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당신의 목표를 한 가지 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당신의 상상력을 실험해 보기로 결정한다면, 당신은 어떤 느낌을 가지고 다니게 될 것이다. 당신을 사로잡게 되는 이 느낌으로 인해 어떤 사람을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 아는 사람일 수도 있고, 전혀 모르는 사람일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이 만들어낸 분위기와 비슷한 것들을 당신의 세상 안에 끌어당기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잡아내는 분위기와 비슷한 세상을 창조할 수 있다.

상상력을 통한 창조행위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실제로 누구나 이 창조행위를 하고 있는 중이다.

하루 종일 자신도 모르는 새에 이 창조행위는 계속된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 종일 어떤 느낌을 느끼며 살고 있는지 관찰해보면 알 수 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불만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살고 있는가? 원하는 만큼의 돈을 현재 가지고 있지 않아서 결핍된 느낌을 느끼고 있는가? 짜증 나게 하는 상사로 인해 화를 느끼며 살고 있는가? 이런 좋지 않은 느낌으로 살고 있다면 당신의 미래에 펼쳐질 상황, 환경도 그 느낌대로 실현될 것이다. 이성과 감각을 통해 느끼는 현실세계의 모습대로 자신의 느낌이 결정되게 두지 마라. 신나고 재미있게 일하는 느낌을 지금 당장 느껴라. 원하는 돈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느낌, 같이 일하는 것이 즐거운 동료들에 둘러싸여 일하고 있는 느낌을 느껴 보라. 네빌 고다드는 하느님이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종교에서 말하는 신이 아닌, 인간의 상상력임을 강조했다. 당신이 느끼는 느낌과 당신이 하는 말은 하느님의 말과 같다. 당신의 상상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잘 관찰하고 어떤 것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의식을 가지고 상상력을 실험해 보라. 모든 물질적인 것들은 상상력으로 창조된 것이다. 물질 세상은 속임수의 세상이다.

내면의 대화

인간은 내면의 대화를 하는 유일한 존재이다. 이 대화는 인간에게만 부여된 경이로운 선물인데, 하루 종일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 우리는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이 대화를 우리 자신과 끊임없이 하고 있다. 원하는 현실을 만들고 싶다면 나는 어떤 내용의 대화를 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이 내면의 대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나에 대한 인식이 외부로 투영된 것이다. 외부 세상은 내가 예전에 했던 내면의 대화 또는 지금 하고 있는 내면의 대화를 비추는 거울일 뿐이다. 내가 처한 현실에 대해 누군가의 탓을 할 필요도 없고, 나 자신을 비난할 필요도 없다. 그저 지금 당장 내가 하고 있는 내면의 대화를 바꾸는 것으로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지금 당장, "나는 내가 원하는 바로 그 모습니다."라고 선언하라. 지금 당장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고 받아들이고 그것이 사실인 것처럼 살 때 외부 상황도 그에 맞게 변화된다. 바뀐 내면의 대화로 인해 외부의 세계가 변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고, 당장 내일부터 변화할 수도 있다.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은 네빌 고다드가 직접 경험한 것과 그의 말을 믿고 실천해본 수많은 사람들의 일화를 통해 증명되었다. 이 원리가 작동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나는 부자다. 나는 건강하다. 나는 행복하다."라고 말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현재 갖지 못한 것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한다. "나는 저것을 살 돈이 없어. 돈이 생기면 내 사업을 시작해야지. 나는 능력이 부족해." 자신이 현재 갖지 못한 것에 대해 생각하는 내면의 대화로 인해 미래의 현실 또한 그대로 창조된다. 의식하고 중단하지 않는 한 이 부정적인 현실에 대한 내면의 대화는 24시간 내내 끊임없이 반복되기에 부정적인 현실 또한 변하지 않는다. 자신이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고 선언하는 내면의 대화를 시작하면 당신의 이성과 감각이 거부할 수도 있다. 그래도 자신의 주장을 확신을 가지고 계속하며 이것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잠에 들면 이것은 현실이 될 것이다. 「임모틀맨1」에서 말하는 인간은 영혼을 가진 영적인 존재이고, 그렇기에 인간은 불멸의 존재이다. 인간은 상상력이라는 몸을 가진 불멸의 존재이다. 모든 사람의 안에는 불멸의 자아가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