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986년부터 시작된 끌어당김의 법칙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

 

2007년 경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론다 번의 책 [시크릿].

이 [시크릿]이라는 책을 통해 끌어당김의 법칙은 우리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시크릿]은 워낙 유명하고 화제가 책이라 출간된 직후에 나도 바로 읽어보았다.

이 책을 읽고 내가 가장 먼저 시도한 끌어당김은 '복권당첨''길 가다 우연히 만 원 줍기'... 같은 것들이었다.

나의 작은 끌어당김 실험은 모두 처절한 실패로 끝이 났고, 그 뒤로 실망하여 [시크릿]류의 끌어당김의 법칙 같은 것은 일절 믿지 않게 되었었다.

 

... 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 나의 '돈 끌어당김' 시도가 실패로 끝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 당시의 나는 아주 간절한 마음으로 "어딘가에서 돈이 나타나게 해 주세요", "만 원을 줍게 해 주세요" 등의 소원을 빌고, 또 빌었었는데, 끌어당김의 법칙의 핵심은 내가 원하는 그것을 "이미 가졌다"는 느낌을 내는 것이라고 한다.

 

이런 느낌과는 정반대로 당시의 나는 아주 간절한 마음으로 소원을 빌고, 또 빌었으니... 내가 원하는 그것을 '못 가진 상태의 나'인 느낌을 정확하게 내보내고 있었을 것이다.

 

 

 

가장 강력한 우주법칙: 끌어당김의 법칙

실패의 원인을 파악한 후에는 끌어당김의 법칙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내가 원하는 그것을 이미 가졌다는 느낌", 즉, "무심하고 초연한 듯한, 바라지 않는 느낌"을 내보고자 연습을 했었다. 그리고 놀랍게도 내가 간절하게 바라지 않을 때, 오히려 원하는 것들이 훨씬 쉽고 빠르게 이루어지는 경험을 여러 번 하게 되었다. 예를 들면, 적절한 가격대의 물건을 끌어당겨 보는 것이라 든 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특정한 금액의 돈이 들어오는 경험, 필요한 정보가 정확한 타이밍에 주어지는 경험 등등이다.

이렇게 작은 성공의 경험이 여러 번 쌓이게 되자, 자연스레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것을 다시 믿게 되었다.

 

전혀 믿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끌어당김의 법칙의 핵심은 결국, "내가 바라는 것이 이루어진 것과 같은 기쁘고 행복한 느낌으로 사는 것"이니... 내가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살겠다는데, 즐거운 느낌으로 살아가자는 것에 반대할 사람은 없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나는 설령 내가 끌어당기고 싶은 것들이 모두 다 끌어당겨지지는 않는다고 할지라도 즐거운 느낌으로 살기로 했다.

 

 

가장 강력한 우주법칙: 끌어당김의 법칙

 

1. 끌어당김의 법칙

"비슷한 것끼리 서로 끌어당긴다."

 

2. 의식적 창조과학

"내가 생각을 하고, 믿거나 기대하면 현실이 된다."

 

3. 허용의 법칙

"나는 나인 그것이다. 그리고 나는 다른 이들 모두가 그들 자신이 되도록 기꺼이 허용하겠다."

 


 

책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에서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세 가지의 영원한 우주의 법칙으로 소개한다. 두 번째 법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 법칙인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서 이해해야만 하고, 세 번째 법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두 번째 법칙인 의식적 창조과학의 법칙에 대해서 이해해야만 한다고 말한다.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은 이 세 가지의 강력한 우주의 법칙에 관해 자세하게 풀어서 소개하는 내용이다.

 

정리해 보면,

우선 비슷한 것끼리 서로 끌어당기는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서 이해하고,

내가 생각하고, 믿거나 기대하는 것은 현실이 되니 내가 원하는 것이 올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허용하기를 통해 그것이 나에게 오도록 허용하는 것이다.

이 3가지 우주의 법칙을 잘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한 책이다.

 

 


추천사 by닐 도날드 월쉬(신과 나눈 이야기의 저자)


 

[신과 나눈 이야기]의 저자로 유명한 닐 도날드 월쉬가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의 추천사를 썼다.

[신과 나눈 이야기][시크릿] 그리고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말하는 내용의 기본 원리가 같다고 볼 수 있다.

세 책 모두 인간의 생각, 의식, 그로 인해 내보내는 '느낌'이 보이지 않는 에너지로써, 현실에서 원하는 것들을 창조해 낸다는 개념이다.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
[신과 나눈 이야기]의 저자 닐 도날드 월쉬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
닐 도날드의 월쉬의 웹사이트

닐 도날드 월쉬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니 닐 도날드 월쉬는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최신작인 책 [GODTALK]에 관한 정보도 있다.

출간일이 2023년 11월 2일로 가장 최신작인데 찾아보니 아직 한국에는 번역되어 출간되지 않은 듯하다.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마존에 직접 들어가서 구매할 수밖에 없다. 빨리 한국어로 번역되어 출간되길 빌어본다.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
닐 도날드 월쉬의 [GODTALK] 아마존 링크

https://www.amazon.com/GodTalk-Experiences-Humanitys-Connections-Sentience/dp/1958921270/ref=tmm_pap_swatch_0?_encoding=UTF8&dib_tag=AUTHOR&dib=eyJ2IjoiMSJ9.M2EqTiP8ItNqQsqE2TwBhJ7Tl3o78lqHmChA2I8QqhIJ8vI_YWa4CF0d508unh0TzJ06wEZ4Z3KNluH549ZDC_UeI0yA5ivuHASE-cXe_hqsWAajkTz-h1wzwBHOyvSVAE-v8NKN0lKlHjGtygzfPqzlHzqP7U-p8wmR3plDBlORJckgN6mcaXpqyJS3SzxPjN8-AjviMzv3-tQwe3KVC3C7brYaCyaDLToT5x4gFdA.E8rONJTFmi0rlbTAgZ6I3ggFx3AfYePCvtfiuQSI5jM

 

 

 

에스더 힉스와 제리 힉스

암튼 나는 나의 끌어당김의 법칙 실험 과정에서 실패의 원인을 찾고자 많은 책을 읽고 정보를 수집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끌어당김의 법칙에 관한 워크숍을 1986년부터 해온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의 저자인 에스더 힉스와 제리 힉스 부부에 대한 내용은 뒤늦게 알게 되었다. [시크릿]을 책으로만 접했기에 책에서 소개하는 인물들에 대해 별 관심이 없다가... [시크릿]을 영화로 보게 되면서 힉스 부부에 관해 관심을 갖게 되었기 때문이다.

 

영화 [시크릿]을 본 적이 없다면, 한 번쯤 보는 것을 추천한다. 알면서도 잊기 쉬운 것들을 일상에서 되새기는데 도움이 된다. 유튜브 채널에도 한국어 번역본이 올라와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x8Vf6e_beg

영화 [시크릿]

 

 

 

알고 보니 에스더 힉스와 제리 힉스 부부는 1980년대부터 800종이 넘는 각종 도서, 오디오, 비디오, 워크숍 등을 통해 미국 전역을 돌면서 끌어당김의 법칙에 관한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그리고 이 끌어당김의 법칙에 관한 메시지는 놀랍게도 '아브라함'이라고 불리는 영적인 존재로부터 채널링을 통해 얻게 된 것이다. (나는 처음에는 이 '아브라함'이라는 사람이 그들의 숨겨진 스승 혹은 멘토인줄로 알고 있었다. '아브라함'이라는 영적인 존재와의 만남에 대해서는 이 책의 "5장, 아브라함을 만나다"에 자세히 나와 있다.)

이 내용이 론다 번에 의해, 웨인 다이어, 루이스 헤이 등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된 것이었다.

 

제리 힉스가 2011년 세상을 떠났는데 그후에도 에스더 힉스는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중이다.

 

 

에스더 힉스의 공식 웹사이트에 가면 현재(2025년)에 진행되는 워크숍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
에스더 힉스의 공식 웹사이트

https://www.abraham-hicks.com/

 

HOME

The original material for the current Law of Attraction wave that is sweeping the world and the fountainhead of which the movie, “The Secret” was based.

www.abraham-hicks.com

 

 

 

 

 

 

끌어당김에 실패하는 당신이 알아야 할 것

[유인력 끌어당김의 법칙]은 끌어당김의 법칙의 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많이 담고 있다. 질의응답 형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것들을 대신 질문해 주는 형식을 취한 부분들이 특히 유용하게 느껴졌다.

유용한 부분들을 몇 가지 소개해 보면, 다음과 같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의식적이거나 의도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방법은

 

 

✅ 알고 있건 모르고 있건, 이미 언제나 이 법칙을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누구도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용하는 일을 중단할 수는 없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항상 작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는 일이 그것을 의식적이고 의도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당신이 하는 생각에 항상 반응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하는 생각의 초점을 의도하는 방향으로 신중하게 의식적으로 이끌어가는 일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당신을 존중하거나 감사하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있게 되면, 당신 역시도 감사한 마음이 일어나도록 자극을 받게 됩니다. 반면 당신의 결점을 바라보는 사람들과 함께 있게 될 경우엔, 그들의 그런 관점이나 인식이 당신의 '끌어당김 자력'의 방향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기대하던 것과 다른 걸 얻게 되는 이유❓
어떤 사람이 절실히 원하던 것을 얻었는데, 막상 그것을 얻고 나자 그것이 매우 좋지 않은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는 어찌 된 것일까요? 그것은 그 사람에게 고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 흔히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과 진동적으로 아주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 하에서 자신이 바라는 것을 결정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소망에 초점을 맞추고 자신의 소망과 진동적인 일치를 이루게 될 때까지 소망의 진동을 발산해 내는 연습을 하는 대신(그래서 끌어당김의 법칙이 우주로 뻗어나가 자신의 소망과 일치되는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도록 허용하는 대신), 참을성을 잃고 그 일이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서 행동에 뛰어듭니다. 하지만 자신의 진동 속에 있는 내용물을 개선시키기 전에 행동을 취하게 되면, 그들은 자신이 바라는 것과 일치되는 것들이 아니라 자신의 현재 진동과 일치되는 것들을 얻게 됩니다.

 

 

 

 

일을 하지 않고도 부자가 될 수 있습니까❓
만약 어떤 사람이 경제적 풍요를 원하는 어떤 상황에 놓여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을 하러 가거나 일자리를 구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고 가정했을 때, 어떻게 하면 그 사람은 그런 모순된 상황을 해결할 수가 있을까요?

 

✅ 현재 그 사람이 경제적인 풍요를 원하지만 그러한 풍요는 오직 일을 해야지만 자신에게 올 수가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면, 그 사람은 결코 풍요를 누릴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자신에게 풍요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믿고 있는 그 유일한 일을 하는 걸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만약에 그 사람이 경제적 풍요에 관해서만 별도로 숙고해 봄으로써, 현재 자신이 거부하고 있는 일과 바라고 있는 풍요를 결부시키지 않을 수 있게 된다면, 그 사람은 풍요를 끌어당기는 것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풍요를 바라고 있고, 또한 풍요를 누리기 위해서는 열심히 일해야만 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고 해봅시다. 그래서 당신이 기꺼이 열심히 일을 하고 있을 경우, 거기에는 전혀 상충되는 것이 없기 때문에 당신은 일정한 수준의 경제적 풍요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한편, 당신이 경제적 풍요를 바라고 있고, 또한 풍요를 얻기 위해서는 열심히 일을 해야 한다고 믿고 있지만 열심히 일하는 걸 싫어하거나 거부할 경우, 현재 당신이 하고 있는 생각들 속에는 상충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당신은 행동을 통해 일을 하면서도 아주 힘들게 느낄뿐더러 당신이 어떤 일을 하지라도 전혀 생산적이지 않게 될 것입니다.

 

 

 

 


내 생각


이 책에서 에스더 힉스와 제리 힉스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사실 간단하다. 만약 우리가 원하는 것을 순수하게 생각하고 의도하면, 그것이 반드시 우리의 현실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은 우리의 생각이다.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으며, 그 생각을 기반으로 어떤 느낌을 주로 느끼고 있는지에 따라 우리의 현실이 펼쳐진다.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고, 원하는 일들이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삶을 살고 싶다면 우리가 반드시 익혀야 하는 기술은 우리의 생각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진짜로 통하든 안 통하든 우리가 원하는 것들에 집중하면서 삶을 기분 좋게 사는 것.

그것이 끌어당김의 법칙의 핵심이라면 우리의 삶에 적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듯하다.

 

굳이 내가 원하지 않는 일들, 과거에 있었던 기분 나빴던 일, 나에게 벌어질지도 모를 최악의 상황들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원하는 것들을 떠올리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편이 훨씬 낫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